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시원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자격증 2021. 4. 4. 22:23

     

    국시원은 의료, 보건과 관련된 시험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한국 보건 의료인국가시험원을 말합니다. 그래서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시험 정보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는 의사, 치과, 한약사, 간호사, 조산사, 약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보건의료정보 관리사, 안경사, 영양사, 위생사, 응급구조사, 의지보조기 기사, 언어재활사, 언어재활사 특례, 보건교육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장애인재활상담사,  보조공학사가 있습니다.

     

    국시원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이 시험들은 모두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주관하므로 시험일정과 시험 합격자 발표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험의 합격자 발표일이 되면, 국시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국시원 합격자 발표가 뜹니다. 그러므로 쉽게 합격자 발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즉, 각 시험의 합격자 발표일에 국시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합격자 확인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건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만 입력하면 합격여부가 뜨므로 쉽게 합격자 발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합격자 발표 확인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국시원 합격자 발표 조회
    국시원 합격자 발표 결과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합격자 발표를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합격했다면 "축하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합격했다고 화면이 뜹니다. 불합격 했다면, 불합격했다고 뜹니다.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힘드신 분은 문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접수할 때 핸드폰 번호를 기입하였다면, 문자로 합격여부를 통보해주기 때문입니다. 또는 합격자 발표기간에만 운영하는 국시원 ARS 전화 서비스를 이용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 국시원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와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여부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