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학원/교육원/기관 찾는 방법
    자격증 2021. 7. 13. 17:29

     

    요양보호사는 국가에서 많은 인원을 뽑을려고 추진중이기 때문에 국비지원까지 해서 많은 분들이 요양보호사로 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국비지원이 되기 때문에 거의 무료 혹은 약 10~20만원 정도의 돈만 내면 학원에서 필기, 실기, 실습까지 모두 한번에 끝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학원, 교육원, 기관을 많이 찾으시는데 이번 글에서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업훈련포털

    HRD - 직업훈련포털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첫번째로 직업훈련포털에서 찾는 방법입니다. 위 주소로 접속한 후 요양보호사로 검색하면 국비지원이 되는 요양보호사 학원과 기관들을 모두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가 뜨는데, 학원이 몇개 안보이실 겁니다. 교육원 목록에서 조금 내리면 <검색결과 더보기>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현재 등록가능한 모든 요양보호사 교육원과 학원, 기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 지역의 요양보호사 교육원, 학원만 보고 싶다면 지역을 선택한 후 다시 검색하면 됩니다.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들을 보면, 훈련기관, 훈련시간, 해당 교육원의 취업률, 훈련기간, 자비부담액 등을 모두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 신청은 회원가입도 해야되어서 복잡하므로 차라리 원하는 학원을 클릭한 다음에 나오는 전화번호를 통해서 직접 통화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접 통화해서 궁금한 것도 물어보시고, 학원에 등록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학원 검색

     

     

    2. 한국요양보호협회


    http://www.silvercare.org/info/center_list1.asp

    한국요양보호협회에서도 국비지원 되는 요양보호사 학원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보다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함께 주소만 표시되므로 훨씬 더 쉽게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지역별 분류도 가능하고, 학원 이름만으로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이나, 자비부담금 같은 것들은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전화해서 확인하면 되므로 깔끔하게 보는 것을 원하신다면 한국요양보호협회에서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요양보호협회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학원 찾는 법

     

     

    3. 네이버에서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학원/교육원 찾기



    https://map.naver.com/v5/search/%EA%B5%AD%EB%B9%84%EC%A7%80%EC%9B%90%20%EC%9A%94%EC%96%91%EB%B3%B4%ED%98%B8%EC%82%AC%20%ED%95%99%EC%9B%90

    네이버에서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학원으로 검색 한 후 플레이스에 가면 지역별로 요양보호사 학원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조금 더 직관적으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학원들 대부분이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찾는 것이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다만 국비지원 금액이나, 자비부담액, 훈련기간 등등은 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셔야 합니다.

    네이버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교육원 학원 찾는 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